찰떡 파이 비교 리뷰 (청우,롯데)

2020. 5. 18. 21:31음식

반응형

안녕하세요~ 강해봄입니다.

 

저는 찹쌀 디저트를 굉장히 좋아하는데요~

찹쌀떡, 찰떡 국화빵 아이스크림, 찰떡 아이스 아이스크림, 모나카 이런 음식을 좋아해요 /(ㅇ0ㅇ)/♥

마트에서 찰떡 파이로 청우와 롯데가 있었는데 얼마나 다른지 알고 싶은 마음에 구매했어요

그럼, 제과 브랜드 청우 <초코파이 찰떡>과 롯데 <명가 찰떡 파이>를 비교해볼게요~

 

청우 초코파이 찰떡 10개입

귀여운 햄찌 캐릭터가 돋보이는 청우의 초코파이 찰떡 포장 디자인!

초코파이라고 쓰여있는것으로 봐서 찰떡+빵+초코를 입힌것 같아요~

 

다음 롯데의 찰떡파이를 볼까요?

 

 

롯데 명가 찰떡파이 10개입

명가라고 쓰여져 있는 단어에 맞는 일러스트!

사진에서 찰떡의 쫀득함을 보여주고 있어요~

파이 사진으로도 두 제품이 얼마나 다른지 알 수 있었어요~

 

청우 초코파이 찰떡 칼로리

10개에 215g, 925kcal에요

1개에 21.5g, 92.5kcal이네요!

 

롯데 명가 찰떡파이 칼로리

롯데는 청우와 다르게 친절하게 1봉지당 칼로리를 알려주네요~

140kcal... 역시 맛있는 만큼 착하지 않은 칼로리...ㄷㄷ

 

청우가 롯데보다는 칼로리가 낮아요~

 

속포장 디자인

뜯어보면~

 

청우 / 롯데

비슷하기도 한데

직접 보았을 때는 롯데가 조금 큰 크기였어요~

 

초코의 상태도 굉장히 달랐는데

청우는 유명한 초코파이 정의 초코와 비슷하게

열에 잘 녹고 반질반질한 광이 도는 초코였다면

 

롯데는 굉장히 매트한 초코로 되어있었어요~

잠깐 집고 있었는데도 손에 묻어나지 않았어요!

 

롯데 명가 찰떡파이 단면

먼저 하얀  속포장의 롯데 명가 찰떡파이의 단면!

초코 - 찰떡 - 초코로 되어있어요

안의 진한 초코와 쫀득한 찰떡의 조화 그리고 겉표면에 이중 초코!

맛이 없을 수 없겠죠?ㅠㅠ

 

청우 초코파이 찰떡 단면

청우 찰떡파이의 단면!

찰떡 - 빵 - 초코로 되어있는데

빵이 찰떡과 맛있는 조합을 내진 못했어요ㅠㅠ

 

아무래도 전체적으로 찰떡의 비중이 많고 이중 초코의 맛을 내던 롯데가 더 맛있었어요~

하지만 맛있는 만큼 칼로리는 롯데가 더 높다는 거..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여러분의 구매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

공감()과 짧은 댓글 부탁드려요~

반응형